광양시, ‘2015 건설공무원 대상 워크숍’ 가져
광양시, ‘2015 건설공무원 대상 워크숍’ 가져
  • 박봉묵
  • 승인 2015.02.03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양/남도인터넷방송] 광양시(시장 정현복)는 2월 3일 옥룡면 도선국사권역지원센터에서 시설직 공무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시설직 공무원들의 업무능력을 배양하고, 건설공사에 대한 부실시공 및 안전사고 예방과 청렴광양을 실현하기 위해 실시됐다.

▲ 광양시, ‘2015 건설공무원 대상 워크숍’ 정현복시장 인사말


워크숍에서는 지역개발 등 8개 건설업무 분야에 대해 관련 부서장들이 그동안 업무수행 경험과 노하우 등을 발표하고 토론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특히, 건설공사 견실시공 결의문을 채택하고, 부패 없는 건설공사 추진과 부실시공 예방 등에 대하여 다짐했다.

                     ▲ 광양시, ‘2015 건설공무원 대상 워크숍’결의문채택


이날 워크숍을 통해 가능한 용역은 공무원이 직접 수행 토록하고 부득이한 용역시 철저한 검수를 위한 업무능력 배양과 현장감 및 전문성을 더하여 건설공무원이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 미래 지향적이고 경제적인 사업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 광양시, ‘2015 건설공무원 대상 워크숍’기념촬영


이날 워크숍에 참석한 정현복 시장은 “건설공무원들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시민생활과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업무를 수행하므로 각종사업 추진 시 사업구상에서 부터 미래 지향적이고 실현 가치가 있는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사업추진을 해야 하고 민원 처리 시 민원인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추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