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고충민원 처리 만족도 1위
해남군, 고충민원 처리 만족도 1위
  • 안병호
  • 승인 2015.02.05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남/남도인터넷방송] 해남군(군수 박철환)이 올해 최초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실시한 지방자치단체 고충민원 만족도 조사에서 전남도내 17개군 중 제일 높은 종합점수 83.7점으로 1위를 차지했다.

이는 전국 82개 기초자치 군 평균 65.6점보다 18.1점이 높고, 상위 5개 기관 평균 83.1점보다 0.6점이 많은 높은 점수다.

국민권익위원회는 한국능률협회 컨설팅을 통해 지자체에 대한 고충민원 및 일반민원 제기자에 대한 전화 설문 방식으로 이루어 졌으며, 민원 신청의 용이성 및 처리과정의 충실도, 처리결과에 대한 태도 등 3개 분야, 8개 조사내용, 19개 확인지표의 항목을 측정하여 종합 만족도를 산출했다.

군은 고충민원 처리기간 준수율·단축률·해결률과 합의·조정 수용률 등이 타 자치단체보다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군은 민원사전 심의제도를 운영하는 것과 함께 직원들에 대한 친절도 교육을 통해 민원인 만족도 향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해 온 결과라고 분석했다.

앞으로도 군은 군민이 불편함이 없도록 신속․ 공정한 민원처리는 물론 민원 응대 서비스 강화 등에 지속적인 노력을 할 계획이다.

박철환 군수는 “민원인의 입장에서 민원을 대할 수 있도록 강조하고 있다”면서, “친절하면서도 가능한 방향으로 신속 정확하게 민원을 처리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3년 10월부터 2014년 9월 만족도 조사 평가기간 까지 군에 접수 처리된 민원은 모두 119건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