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회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개최
- 비금도 선왕산에서 열려 -
제3회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개최
- 비금도 선왕산에서 열려 -
  • 오은혜
  • 승인 2015.02.23 15: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안/남도인터넷방송] 전국 섬 등산대회 추진위원회에서는 오는 4. 25일 섬과 바다가 어우러진 천혜의 다도해를 보유한 신안군 비금면 선왕산에서 전국 섬 등산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등산대회는 비금면 죽림리 상암 주차장에서 시작하여 그림산 정상 ~ 죽치 우실재 ~ 선왕산 정상 ~ 하트해변까지 5km 구간에서 열리며 3시간 30분이 소요된다.

                       ▲ 제3회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식전행사로 주민들로 구성된 농악놀이와 난타 팀의 공연이 있으며 다도해를 바라보며 등산로를 따라 산행을 하게 된다. 등산대회가 끝나면 시금치 캐기, 막걸리 시음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병행해 개최된다.

SBS 미니시리즈 봄의 왈츠 촬영지이기도 한 하트해변은 한국관광협회가 선정한 가고 싶은 해수욕장, 대한민국 베스트 촬영지 55선, MBC와 월간 사람과 산이 공동 기획한 “사람, 산”에도 소개되는 등 전국적인 유명세를 치르고 있다.

                         ▲ 제3회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클라이머에게 유명한 해벽도 있다. 하누넘해수욕장 인근에 5.9급에서 5.11c/d급까지 7개 루트가 개척되어 있다.

비금도는 프로바둑기사 이세돌의 고향으로 섬초로 유명한 시금치의 본고장이며 우리나라 최초로 천일염을 생산한 곳이다.

                     ▲ 제3회 신안군 전국 섬 등산대회


2005년 1회 대회와 2006년 제2회 를 이곳 선왕산에서 개최해 3천여명에 가까운 많은 등산객이 방문하기도 하였다.

신안군 이세관 환경공원과장은 “선왕산은 수도권 등산인들에게도 널리 알려진 대표적인 다도해의 명산으로써 전국적인 등산대회로 발돋움 할 수 있게 앞으로 정기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대회는 신안군 홈페이지(www.shinan.go.kr)를 통해 인터넷과 우편 및 전화접수가 가능하다.

등록한 참가자에 한해서 왕복 배편이 할인되며 이 지역 특산품인 천일염, 새우젓 등 다양한 경품도 제공될 계획이다.

문의사항은 신안군 환경공원과(061-240-8456~8) 또는 비금면사무소(061-240-3721)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