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남도인터넷방송] 여수상공회의소는 3월 3일(화), 여수상의 대회의실(2층)에서 제22대 여수상의 의원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임시의원총회를 개최하여 제22대 여수상공회의소 회장으로 박용하 (주)와이엔텍 회장을 선출했다.
박회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날로 인구가 감소되고 있고 시세가 약화되고 있는 게 현실이다‘며 ’이를 극복할 수 있는 최선의 방안은 여수국가산단에 입주하고 있는 기업들의 경기가 회복되어 투자가 활성화되면 많은 일자리가 창출되고 그에 따르는 유발효과가 매우 크다며 상공인들이 솔선수범하도록 앞장 서겠다‘고 밝혔다.
또한 ‘무엇보다도 우리지역 현안 사업과 상공업계의 애로 사항을 관련 당국에 건의하여 실현시키고 조사·연구 사업을 확대하여 지역 경제의 통계자료 분석 및 정보 제공을 위한 각종 조사 사업과 지역 발전을 위한 미래상을 제시함은 물론 회원 서비스 사업을 강화하여 회원업체의 각종 행사 지원과 회원 복리증진, 회원간 교류활성화 등을 확대 실시하겠다’고 강조하였다.
신임 박용하 회장은 여수출신으로 고려대학교 독문과(학사)와 동 대학원 정외과(석사)를 졸업했다. 대한상공회의소 부회장과 , 여수시인재육성장학회 이사장, 여수상의 15대~18대 회장을 역임하셨으며 (주)와이엔텍과 보성컨트리클럽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다양한 분야에서 지역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한편 이날 회의에서는 부회장에 김철희 (주)대신기공 대표이사, 상임의원에 송석근 금호석유화학(주) 부사장, 권혁관 GS칼텍스(주) 생산지원공장장, 이자형 롯데케미칼(주) 생산본부장, 박규철 여천NCC(주) 총괄공장장, 이영완 (주)엘지테크 대표이사, 김재육 (주)신영 대표이사, 김동채 (주)휴엔 대표이사, 박정일 (주)영동이앤씨 대표이사, 이동길 (주)대아전력 대표이사, 박형근 (주)건영플랜트 대표이사 이 각각 선임되었다.
또한 감사에는 유재준 (주)LG화학 공장장, 이용규 퍼시픽기계기술(주) 대표이사가 선출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