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농협 기호1번 이광하후보, ‘농기계도우미사업단’ 공약
순천농협 기호1번 이광하후보, ‘농기계도우미사업단’ 공약
  • 박봉묵
  • 승인 2015.03.09 11: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님 사랑공약...농번기 농기계 운영인력 지원으로 고령화 농촌에 일손 지원

[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농협조합장 선거에 출마한 기호1번 이광하 후보는 농번기 일손 부족에 시달리는 고령화된 농촌에 농기계로 로터리와 이앙작업, 운반을 지원하는 ‘농기계도우미사업단’을 신설해 조합원 일손을 돕는 부모님 사랑 공약을 제시해 관심을 끌고 있다.

이광하 후보는 “농번기철이 되면 일손이 부족해 공휴일 날 자식이 오는 것만 손꼽아 기다리는 조합원 가정이 많아 제때 농사일이 되지 않고 있다”며 “‘농기계도우미사업단’이 신설돼 운영되면 농협이 자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순천농협 기호1번 이광하후보

‘농기계도우미지원사업단’은 농협 직원과 조합원 중 농기계를 운전할 수 있는 인력을 공모해 사업단을 신설하여, 인건비를 지원하고 직원은 인사고가에 반영해 인력을 수급 운영해 지원하는 공약이여서 큰 호응이 예상된다.

특히, 이 사업은 순천시농기계임대사업소의 원스톱서비스를 활용하는 것으로 농기계를 별도로 구입하지 않아도 되고, 최소 인건비 재원만 마련하면 큰돈이 들지 않아 공약 시행에 실현 가능성이 높다는 게 이 후보의 설명이다.

순천시 농업기술센터에서는 각종 기능별 대형 농기계들 갖추고 저렴한 가격으로 임대에 나서고 있지만 고령화로 인해 농기계를 운전하는 능력이 부족하여 실제로 농기계를 이용하는 데는 많은 어려움이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이 공약이 계획대로 시행되면 고령화로 인한 순천농업의 영농활동에 큰 변화가 예상된다.

한편, 기호1번 이광하 후보는 이번 농기계 운영지원 공약 외에도 고령조합원을 위한 행복택시비 지원, 로컬 푸드/가공유통 사업 활성화, 파머스마켓 추가 신설 공약 등으로 조합원들의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