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농업기술센터, 17일 어린이집 원생 60명 봄 체험
봄을 심는 아이들, 꽃으로 계절을 배우다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17일 어린이집 원생 60명 봄 체험
봄을 심는 아이들, 꽃으로 계절을 배우다
  • 안병호
  • 승인 2015.03.23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남도인터넷방송] 지난 17일 봄 기운을 알리는 따사로운 날씨 속에 강진군 새하늘 어린이집 원생 60명이 강진군 농업기술센터를 방문해 봄을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원생 60여명은 선생님들의 안내에 따라 강진군농업기술센터 꽃 육묘장을 방문해 금잔화, 팬지, 석죽, 산파첸스, 사파니아 등의 봄 꽃을 배우고 만끽했다.

특히 이날 어린이들은 ‘도심의 꽃’ 이라고 불리는 사피니아를 직접 본인들이 가져온 화분에 옮겨 심는 체험을 하며 식물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자연의 소중함을 깨우치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강진 곳곳에 출하된 봄꽃을 보고 그 육성과정을 아이들에게 보여주고 꽃을 통해 감성을 채우기 위해 새하늘 어린이집에서 요청해와 실시하게 됐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군 경관개선을 위해 계절별 꽃을 4계절 가꾸고 있다. 특별히 찾아온 아이들처럼 계절별 꽃을 통해 화사한 강진, 거리 곳곳이 아름다운 강진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은 지난 16일부터 크리산세멈, 금잔화, 팬지 등의 봄꽃 10여만본을 강진군 주요시가지와 화단에 출하해 봄꽃의 향연을 연출하고 있다. 오는 4월 20일부터는 현재 육묘 중인 사피니아 3천본, 산파첸스 2천본을 강진군 관내 도심 꽃가꾸기 등에 활용 할 계획이다.

                 ▲ 강진군 농업기술센터, 17일 어린이집 원생 60명 봄 체험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