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생활 속 부주의 사고를 부른다
기고> 생활 속 부주의 사고를 부른다
  • 남도인터넷방송
  • 승인 2014.03.05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남도인터넷방송] 연간 발생하는 화재의 대부분이 일상생활 속 부주의로 발생합니다. 그 원인을 살펴보면 사소한 부주의 또는 기본적인 안전상식을 무시한 행동에서 비롯된 것이며 원인별로는 대부분 음식물 조리, 불씨 방치, 쓰레기소각, 불장난 등의 순입니다.

▲여수소방서 소방교 오현기

특히 아파트 화재의 경우 주부들이 가스렌지 위에 사골이나 세탁물 등을 올려놓고 잠시 외출한 것이 시간이 지체되거나 잊어버림으로써 내용물이 타고 많은 연기를 내뿜게 돼 인근 주민들에 의해 신고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사소한 부주의와 괜찮겠지 하는 안전불감증으로부터 화재 및 사고로 우리의 가정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선 평소 생활습관이 중요합니다.

먼저 가정 내 손쉽게 행하여지는 문어발식 콘센트를 없애야하며 가스시설은 사용 후 중간밸브를 잠그는 습관 등을 생활화 해야 할 것입니다.

또한 불을 이용해 음식을 조리할때는 주변 정리정돈을 잘하고 자리를 비우지 않도록 해야하며 근처에 불에 타기 쉬운 물건 등을 쌓아두지 말아야 할 것입니다. 최근에는 타이머가 장착되어 일정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가스가 차단되는 밸브를 다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끝으로 일상생활 속 부주의 및 안전불감증으로부터 벗어나는 길은 생활 속에서 주위를 늘 살피고 주의해서 화재 및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도록 조금만 관심을 가지고 살펴야 하겠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