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경찰서, 장애인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여수경찰서, 장애인의 안전은 우리가 책임진다
  • 박봉묵
  • 승인 2014.11.17 12: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수/남도인터넷방송] 여수경찰서(서장 하태옥)에서는 14일 장애인 성폭력 예방을 위해 여수지역 6개 장애인 단체 대표, 장애인 복지시설 협회장, 교육지원청 및 시청 관계자 등 11명으로 구성된 장애인 성폭력 대책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여수경찰서는 작년에 「장애인 성폭력 대책 협의회」를 발족한 뒤 년 2회 지역내 장애인 성폭력 근절을 위한 정기 회의를 실시하고 있으며, 구축된 인프라를 활용하여 장애인 성폭력 피해자에 대한 적극적인 보호 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특히 이러한 여수경찰과 성폭력대책 협의회의 노력으로 올 상반기에는 숨겨져 있던 성폭력 피해 사실을 발견, 조기에 해당 피해자의 심리적 안정을 위한 상담시설 연계 등이 이루어졌다. 또한 범죄에 취약한 주거 시설에 거주중인 장애여성을 위해 지자체에 주거환경 개선을 요청하여 수리하는 등 구체적인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협의회와 장애인 시설 합동 점검 추진 및 지역내 성범죄 고위험 노출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범죄예방 활동 및 피해 상담 활동 방안에 대해 기관별 상호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 적극대처해 나가기로 하였다.

여수경찰은 장애인이 성폭력으로부터 안전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협의회 논의 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성범죄자에 대한 적극적인 관리를 통한 성폭력 범죄 발생률 감소에 주력하며, 지역 사회내 사회적 약자보호에 적극적으로 그 역할을 다 할 것을 다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