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강소농 교육성과 발표회 가져
하동군, 강소농 교육성과 발표회 가져
  • 박봉묵
  • 승인 2014.11.19 16: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소농 기본·심화·후속 교육 후 12농가 성과발표…가공품 시식도

[하동/남도인터넷방송] 하동군은 작지만 강한 농업경영체의 자립 경영의지를 높이고자 지난 17일 농업기술센터 세미나실에서 농업인·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소농 교육성과 발표회를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 하동, 강소농 교육성과 발표회

교육성과 발표회는 지난 7월 22일부터 11월 4일까지 강소농 30농가를 대상으로 한 기본교육·심화교육·후속교육 등 6차에 걸친 강소농 교육을 마무리하면서 교육성과 발표를 통해 강소농 간의 정보를 교환하고 자신감을 심어주고자 실시됐다.

강소농 교육은 사업계획서와 경영개선노트를 작성하면서 농가에 대해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앞으로 변화하는 농업시장에 어떻게 살아남을 것인가에 대해 고민하고 토론하는 계기가 됐다.

이날 성과 발표회는 강소농 교육 동영상 시청에 이어 강소농 교육을 받은 12농가가 보다 구체화된 사업계획서를 각각 발표하고, 발표된 사업계획서에 대한 참가자들의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또 발표회에서는 교육과정에서 강소농이 작성한 교육자료와 경영개선노트를 전시하고, 강소농 농가가 직접 생산·가공한 제품에 대한 시식회를 하며 각종 정보를 교환하는 시간도 가졌다.

군 관계자는 “이날 발표회에서는 다양하고 좋은 사업계획서가 많이 도출돼 농업경영체의 자립경영 의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