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큰 호응’
강진군,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큰 호응’
  • 윤인아
  • 승인 2014.11.20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업비 10억원 학교급식에 투입, 청소년 건강증진과 친환경농산물 소비 촉진 기여

[강진/남도인터넷방송] 강진군은 올해 사업비 10억원을 투입해 학교급식 친환경농산물 식재료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강진, 친환경 학교급식 지원사업 ‘큰 호응’

친환경 학교급식지원사업은 학교급식에 친환경농산물을 구입할 경우 일반농산물과 가격차이를 군에서 보전해 주는 것으로 청소년의 건강증진은 물론, 친환경농산물의 소비 촉진으로 지역농업인 소득 향상도 기대할 수 있다.

더불어 2012년부터 군비를 투자하여 전국 최초로 학교급식에 전통된장 지원사업을 실시하고 있다. 금년부터는 간장을 지원 품목으로 추가해 양질의 식재료를 공급해 청소년들의 건강 증진과 민족고유 식품 교육에도 효과가 클 것으로 예상된다.

중앙초등학교 학교급식관계자 송미혜 영양교사는“된장은 모든 반찬의 기초양념이고 아이들의 건강도 지킬 수 있는 우리 고유의 전통식재료이다”며 “무엇보다도 강진 내에서 생산한 국산콩으로 제조한 된장을 이용해 만든 각종 음식을 성장기 학생들과 교사들에게 제공할 수 있어 즐거운 마음으로 음식을 만들고 있다”고 말했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아이들의 건강증진과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위해 학교급식 친환경 식재료 지원사업 추진하고 있다”며 “세계적으로 건강음식으로 잘 알려진 우리 전통장류를 지역 학생들에게 공급해 건강 증진은 물론 지역농가의 소득을 증진시키는 1석 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