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만의 겨울 진객을 만나다
순천만의 겨울 진객을 만나다
  • 박봉묵
  • 승인 2014.12.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 3월, 순천만 겨울철 특별프로그램 “흑두루미 새벽탐조 ” 운영

[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순천만 탐방객을 위한 겨울철 특별프로그램으로 흑두루미 새벽탐조를 12월부터 3월까지 매주 일요일 새벽(06:00 ~ 09:00)운영 한다”고 밝혔다.

                                 ▲ 순천만 흑두루미 새벽 탐조
순천만의 겨울 진객인 흑두루미의 군무를 볼 수 있는 “흑두루미 새벽 탐조 프로그램”은 이른 아침에 잠자리인 갯벌에서 기지개를 켜는 흑두루미의 모습과 아침을 먹기 위해 농경지로 이동하는 흑두루미를 관찰 할 수 있다.
순천만의 생물다양성 및 서식지 보전의 중요성 교육, 전문 해설사와 순천만 탐조대에서 함께하는 흑두루미를 포함한 겨울철새 탐조, 흑두루미 먹이나누기 등 다양한 내용의 탐조 프로그램은 사전 예약제로 운영된다.

                             ▲ 순천만의 겨울 진객 흑두루미의 군무
순천만보전과 이기정과장은 “이번 흑두루미 새벽탐조 프로그램은 순천만의 우수한 생태자원인 철새를 활용하여 순천만을 찾아오는 탐방객이 직접 보고, 듣고,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자 기획하였다” 면서 자연과의 공생을 배우는 새벽탐조 프로그램에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가신청은 순천만자연생태공원 홈페이지(www.suncheonbay.go.kr)에서 예약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순천만보전과(061-749-6083)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