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공공하수처리장 태양광발전소 준공 시험가동 실시
순천시, 공공하수처리장 태양광발전소 준공 시험가동 실시
  • 박봉묵
  • 승인 2014.12.16 14: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순천/남도인터넷방송] 순천시(시장 조충훈)는 지난 8일 순천시 하수처리장 부지에 설치한 태양광발전소가 준공됨에 따라 시험가동을 시작 했다고 밝혔다.

                  ▲ 순천, 공공하수처리장 태양광발전소 준공

이번 태양광 발전소 건설 사업은 지난 9월 5일 순천시와 에스케이디엔디 간에 친환경에너지 타운 조성사업 실시 협약서를 체결해 행정적인 절차를 거친후 10월에 착공, 12월 8일 준공 후 시험 가동을 실시했다.

설치된 태양광발전소는 총 996kW 규모로서 월 110MWh 정도의 전력을 생산하게 되며 이는 약 360여 가구에 전력을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 순천, 공공하수처리장 태양광발전소 준공

무엇보다 기존 하수처리장 시설물 위에 태양광설비를 설치해 국토의 이용 효율을 증진하였다는 점에 있어서 상당히 긍정적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순천하수처리장 태양광발전소는 에너지 자립도시를 추구하는 순천시 내 하수처리장 시설물을 활용해 신재생에너지 발전시설을 설치한 것으로서 부지 활용을 극대화한 사례로 주목받고 있다.

한편 순천시 맑은물관리센터는 지난해에도 순천시 대룡정수장, 승주하수처리장 시설물 위에 태양광시설을 설치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 이번 태양광발전소 설치는 생태도시를 표방하는 순천시가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 있어 친환경 도시 이미지 제고는 물론 국가의 저탄소 녹색성장 및 생태의 메카 도시로 도약하는데 크게 기여할 것으로 보고 있다” 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문의는 순천시맑은물행정과 상하수행정담당 (☎ 061-749-6434)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