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생태환경사진공모전,‘아름다운 길’최우
전남도 생태환경사진공모전,‘아름다운 길’최우
  • 서하늘
  • 승인 2014.12.22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타세쿼이아 길 여유 담아…생태계․자연경관 반영한 21점 선정

[전남도/남도인터넷방송] 전남도가 친환경 생태환경 및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발굴, 널리 홍보하기 위해 추진한 ‘2014 제2회 전라남도 생태환경 디지털 사진 공모전’에서 광주시 김용대 씨가 출품한 ‘아름다운 길’이 최우수상을 차지했다.

                     ▲ 전남도, 메타세쿼이아 길 여유 담아

전라남도는 지난 11월부터 12월 15일까지 전국에서 응모한 347점을 대상으로 심사한 결과, 담양 메타세쿼이아 가을 가로수 길의 고즈넉하고 여유로운 풍경을 촬영한 ‘아름다운 길’을 선정했다.

우수상에는 눈 덮인 하얀 숲길의 빨간 홍시와 노란 모과를 촬영한 송다영 씨의 ‘풍족한 겨울’, 억새대 위에 고추잠자리가 한마리씩 자리잡고 있는 순간을 포착한 김상규 씨의 ‘고추잠자리’가 선정됐다. 장려상에는 정성모 씨의 ‘공존’ 등 3점, 입선에는 ‘살았는 갯벌’ 등 15점 등 총 21점이 입상작으로 확정됐다.

이번 공모전에 입상한 우수 작품들은 제1회 입상작과 함께 내년 3월 중 도청을 시작으로 도립도서관, 순천의료원, 완도수목원 등을 대상으로 순회 전시회를 추진할 계획이다. 또 전라남도 누리집 및 블로그에 연중 게재하고, 인터넷방송 도정뉴스를 통해 송출하는 등 전남의 맑고 깨끗한 생태환경을 홍보하는 자료로 활용한다.

사진 공모전 심사위원장을 맡은 방옥길 전라남도 대변인은 “전남의 생태계와 자연환경에 관심을 갖고 응모해준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도 활기․매력․온정이 넘치는 생명의 땅 전남만의 아름다운 친환경 생태환경을 발굴, 홍보하는데 중점을 두고 공모전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