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군, SNS기자단 전국 확대 모집
하동군, SNS기자단 전국 확대 모집
  • 박봉묵
  • 승인 2015.01.07 15: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년간 활동할 온라인 하동 홍보 서포터즈 10여명…16일까지 접수

[하동/남도인터넷방송] 하동군이 올해 하동군 홍보를 지원할 ‘제4기 SNS 기자단’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하동군은 스마트폰과 SNS 사용이 생활의 일부가 됨에 따라 2012년부터 ‘SNS 기자단’을 구성해 하동 곳곳의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파하며 하동 홍보를 지원하고 있다.

군은 올해도 10여명의 SNS 기자단을 모집키로 하고, 오는 16일까지 희망자 신청을 받는다.

특히 올해는 모집대상을 하동군에 한정하지 않고 전국으로 확대했으며, 1개 이상의 SNS 계정을 운영하는 사람 중 SNS 활용에 능숙하고 책임과 열정을 갖고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기자단으로 선정되면 하동군의 곳곳에서 개최되는 각종 행사나 비경 등을 실시간으로 홍보하고, 정책·관광·축제·문화행사와 생활 속의 유용한 정보, 미담사례 등을 전파해 하동의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역할을 하게 된다.

참여 희망자는 하동군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hadongblog)에서 자세한 내용과 서식을 참고해 이메일(caphaha@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활동기간은 올 연말까지이며, 기자단에게는 기사작성에 필요한 전문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활동에 따른 포인트를 부여해 상품권이 지급된다. 그리고 하동의 행사, 문화재, 관광지, 체험 등의 사전답사 기회도 주어진다.

군은 SNS를 통해 군민과 소통하고, SNS 기자단을 운영하며 군의 각종 행사와 풍경 등을 실시간 알림으로써 하동의 브랜드 가치를 높인 점 등을 평가받아 ‘2013 대한민국 SNS 대상’ 최우수상과 ‘2014 대한민국 SNS 대상’ 특별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군 관계자는 “정부 3.0시대에 맞춰 군민과 함께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며 “관심 있는 사람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