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체육 우수학교 교육부장관 표창
학교체육 우수학교 교육부장관 표창
  • 박봉묵
  • 승인 2015.01.12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동 청암중, 교육공동체 노력 신바람 나는 체육활동 통해 건강 UP 인성 UP

[하동/남도인터넷방송] 하동 청암중학교(교장 한순구)는 학생들의 체력증진과 스포츠를 통한 인성교육 활동실적이 우수해 2014학년도 학교체육활성화 추진 우수학교로 선정돼 교육부장관 표창을 받게 됐다고 12일 밝혔다.

          ▲ 2014학년 학교체육활성화 추진 우수학교 선정

청암중학교는 교육공동체의 노력으로 체육교과정 운영의 정상화, 1교사 1스포츠 동아리 운영, 학생건강체력평가제(PAPS)를 통한 학생 체력 파악 및 증진 방안 강구, 1080 건강운동 및 1110 달리기운동의 체계적인 운영, 학교스포츠클럽의 활성화 등 전 체육 영역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뒀다.

특히 학교스포츠클럽의 활성화를 통해 학교폭력이 예방되고 인성교육에 많은 도움이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학기 초 학생과 학부모의 의견을 반영해 스포츠클럽을 운영했으며, 운영 결과 학생들의 건강체력이 1학기에 비해 현저히 상승됐고, 더불어 자존감도 크게 향상됐다.

                ▲ 2014학년 학교체육활성화 추진 우수학교선정

특히 플라잉디스크클럽은 2014 경남도 학교스포츠클럽대회 얼티미트 부문에서 1위에 입상하기도 했다.

2학년 오동건 학생은 “내가 좋아하는 축구클럽 활동을 통해 체력도 좋아지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더 좋아진 것 같다”며 “툭하면 화를 잘 내던 내가 스포츠클럽평점제를 통해 정신력이 강화된 것이 가장 좋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