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청산도는 일본 한류팬들도 꼭 가고 싶은 섬!
완도군, 청산도는 일본 한류팬들도 꼭 가고 싶은 섬!
  • 안병호
  • 승인 2015.01.16 14: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한류팬들이 꼭 가보고 싶은 드라마 촬영지 TOP10에 선정

[완도/남도인터넷방송]슬로시티 청산도가 일본 한류팬들이 가고싶은 드라마 촬영지 10선에 선정하여 꼭 가고 싶은 섬으로 인기를 입증하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후쿠오카 지사가 지난해 12월‘한국 드라마의 밤 in 후쿠오카’에 참가한 관광객(246명)과 한국관광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한 방문객(260명) 등 506명의 한류팬을 대상으로 실시한 앙케이트에서 청산도가 가장 가보고 싶은 드라마 촬영지 7위에 올랐다.

                         ▲ 완도군, 청산도 일본 한류팬들 꼭 가고 싶은 섬!


청산도가 한류팬들에게 여전히 인기가 높은 것은 KBS 윤석호 감독이 연출한 사계절 드라마인 겨울연가, 가을동화, 여름향기에 이어 2006년 3월에 촬영하여 방영한 봄의 왈츠 주 배경지로 알려지면서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드라마 봄의 왈츠는 주인공 한효주를 비롯해 서도영, 다니엘 헤니 등 인기배우들이 출연하여 유채꽃과 청보리가 흐드러진 청산도를 배경으로 촬영한 모습이 영상에 노출되면서 2천5백여명이 거주하는 청산도에 매년 30만명의 관광객을 유치하는데 크게 기여했다.

                        ▲ 완도군, 청산도 일본 한류팬들 꼭 가고 싶은 섬!


청산도는 지난해만 34만여명이 찾은 것으로 나타났으며 슬로우걷기 축제와 가을의 향기 프로그램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개발하여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서현종 관광정책과장은 ‘청산도가 섬이라는 불리한 여건과 지난해 세월호 사고와 기상악화 등 어려움이 많았지만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슬로시티, 전통문화가 잘 보존된 아름다운 섬의 가치를 꾸준히 알려 관광객을 유치할 수 있었으며 금년에도 꼭 가고 싶은 청산도가 되도록 보존하고 가꾸어 가겠다’고 밝혔다.

                       ▲ 완도군, 청산도 일본 한류팬들 꼭 가고 싶은 섬!


군 관계자는 오는 4월 1일부터 한달간 우리나라 대표 걷기축제인 청산도 슬로우걷기축제 개최와 10월에는‘가을의 향기’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관광상품을 마련하고 감성적인 홍보 마케팅으로 관광객 40만명을 유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