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동/남도인터넷방송] 하동군은 내달 23일부터 2015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하동군 평생학습은 군민의 평생교육 참여기회 확대 및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나아가 학습이 삶으로 연계되는 창조학습공동체 육성을 지원하고자 연말까지 평생학습센터와 면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으로 구분·운영된다.
하동읍에서 실시하는 평생학습센터 프로그램은 군민의 요구와 수요를 반영해 노래·풍물·서예 등을 포함한 12개 주제에 16개 프로그램이 문화예술회관과 종합사회복지관에서 운영된다.
12개 면을 찾아가는 면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주민의 근거리 학습권을 보장하기 위해 해당 면에서 개설·운영되며, 면별로 6∼7개의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평생학습 프로그램은 지난해 평생학습 운영 만족도조사 결과를 반영해 운영시간과 방학기간을 편성한 것이 특징이다.
운영시간은 당초 주 2회 회당 1시간씩 운영하던 것을 주 2회 회당 1시간, 1시간 30분, 2시간으로 다양화해 과목별 특성과 학습자의 요구를 충족하고 프로그램의 질을 높인다.
방학기간의 경우 당초 4주의 여름방학과 8주의 겨울방학을 실시하던 것을 봄·가을의 농번기에 휴강하고 여름방학을 2주로 축소해 학습자들의 참석률을 보다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평생학습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군민은 내달 11일까지 행정과 평생학습담당으로 전화(880-2184)나 이메일(jjh225@korea.kr), 팩스(880-2159), 해당 면사무소로 신청하면 된다.
그 외 자세한 내용은 하동군 평생학습센터 홈페이지(educity.hado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