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시, 아동폭력근절 위한 어린이집 종사자 교육 실시
목포시, 아동폭력근절 위한 어린이집 종사자 교육 실시
  • 서하늘
  • 승인 2015.01.1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 원장 교육에 이어 27일 보육교직원 아동학대예방 교육

[목포/남도인터넷방송] 목포시가 어린이집 원장 및 보육 교직원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 교육을 실시한다.

시는 최근 사회적 이슈가 어린이집 안전사고를 사전 예방하고, 아동학대 근절을 위해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가정어린이집, 민간어린이집, 국공립·법인단체 등 228개소 어린이집 원장들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및 안전관리에 따른 처벌규정, 보육사업의 중점사항에 대해 교육을 실시한다.

또 시는 오는 27일 보육교사 1,200여명을 대상으로 목포시민문화체육센터에서 아동보호전문기관 전문강사를 초빙해 아동학대관련 전문교육을 실시한다. 이날 교육에는 목포경찰서의 아동학대 신고와 처벌에 대한 교육도 함께 이루어진다.

또한 시는 경찰서, 아동보호전문기관과 합동으로 아동학대와 관련한 어린이집 운영 및 안전실태를 전수조사함으로써 아동안전과 폭력 및 학대 예방에 전력을 다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집 원장 및 종사자들에 대한 지속적인 교육과 어린이집 운영실태를 철저히 조사해 학부모들이 안심하고 맡길 수 있는 어린이집을 만들겠다”면서 “위법 사항 발생시 강력한 행정처벌을 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는 어린이집 아동폭력 근절대책을 위해 학부모와 보육전문가를 통한 부모모니터링제를 실시하고 보육교사 자질향상 교육과 어린이집 환경개선도 지속적으로 병행해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