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남도인터넷방송] ‘여러분의 열정과 관심이 학교교육력을 높입니다.’라는 주제 아래, 전라남도해남교육지원청(교육장: 최장락)은 관내 유·초·중 교장과 교육전문직원, 행정지원과 담당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학년도 전반기 유·초·중 교(원)장 회의를 지난 3월 25일(수) 대회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날 최장락 교육장은 참석한 교장들에게 “학교에서는 학교폭력 관련 민원 발생 시의 대처요령과 생명존중(자살예방) 교육 및 위기관리 방법 등을 잘 알고 빠르게 대응해 가야 한다.”고 강조하며, “예방이 최우선이며, 이런 일들이 생길 때에는 매뉴얼대로 처리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학교장은 항상 교육의 중심에는 학생이 있다고 생각하고, 선생님들이 사랑과 열정을 가지고 일할 수 있도록 연구하여 뒷바라지를 해주어야 하며, 교장선생님의 열정과 관심이 학교교육력을 높이고 더불어 배우며 고운 인성 높은 지력을 갖춘 인재를 길러낸다.”며 “해남교육이 더욱 발전할 수 있도록 학교와 교육지원청이 함께 노력해 가자.”고 당부했다.
교육장의 인사말에 이어 교육지원과장과 행정지원과장은 차례로 ‘해남교육계획 2015’의 5가지 주요시책과 4가지 역점사업 추진 계획을 꼼꼼이 안내하고, 각급 학교에서 관심을 가지고 적극 추진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해남교육지원청에서는 올해 창의·융합 교육 활성화, 손 글씨 바르게 쓰기, 새내기교사의 적응력 향상을 위한 자율 연수, 해남교육상 시상, 내 고장 영화 감상, 해남종합예술제(문화축전) 개최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2015. 전반기 유·초·중 교(원)장 회의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