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책 좋아하세요? 독서왕에 도전하세요”
해남군“책 좋아하세요? 독서왕에 도전하세요”
  • 김경숙 기자
  • 승인 2024.09.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립도서관 올해의 책’읽고 독후감 제출
▲ 해남군청사전경(사진=해남군)

[해남/전라도뉴스] 해남군은 오는 9월 30일까지 ‘제32회 독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독후감 공모전인 독서왕 선발대회는 초등부, 중등부, 고등부, 일반부, 동아리 등 다섯 부문으로 나눠 열리며 해남군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 도서는 도립 및 군립도서관‘올해의 책’ 으로 부문에 맞는 책 한 권을 선정해 독후감을 제출하면 된다.

대상 도서는 어린이 ‘고양이가 필요해’‘책 읽는 고양이 서꽁치’ 청소년‘여름의 귤을 좋아하세요’‘훌훌’일반‘고통 구경하는 사회’‘단 한 사람’‘그라시재라’‘인구소멸과 로컬리즘’등 총 8권이다.

응모한 독후감은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20명에게 해남군수상을 수여하고 우수작품은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 본선에 출품할 예정이다.

지난해 해남군 독서왕 수상작이 전라남도 독서왕 선발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등 매년 수준 높은 독후감이 제출되고 있다.

독서왕 선발대회 대상 도서는 해남군립도서관을 방문해 대출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해남군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해남군 문화예술과 도서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다독서의 계절을 맞아 해남군민들이 올해의 책을 함께 읽고 대회에 참가하였으면 좋겠다”며 "학생 등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