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2024 순천시 자원순환의 날’ 개최 성료
순천시, ‘2024 순천시 자원순환의 날’ 개최 성료
  • 안병호 기자
  • 승인 2024.09.10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자원순환 프로그램 운영으로 생활 속 실천 분위기 확산
▲ 순천시, ‘2024 순천시 자원순환의 날’ 개최 성료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지난 7일 순천조례호수공원에서 열린 ‘2024 순천시 자원순환의 날’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약 500여명의 시민이 참여해 자원순환과 탄소중립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됐다.

이번 기념행사에서는 자원순환 문화 확산을 위해 활동 중인 다양한 시민의 모습을 담은 영상을 상영하고 자원순환실천 유공자 표창, 자원순환도시 순천 선언문 낭독 및 에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특히 시민들과 함께 수집한 폐페트병 10만 개를 재활용해 제작한 티셔츠를 선보이며 폐기물이 새로운 자원으로 변화하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각 체험프로그램 부스에서는 일회용품 감축 및 분리배출 안내, 재활용놀이터, 세제 리필스테이션, 폐휴대폰·건전지 교환 및 안 쓰는 텀블러 기부 부스 운영, 업사이클 물품 등을 전시·판매했다.

또한 커피박 방향제, 마끈 손거울, 아이스팩 디퓨저, 천연재료를 활용한 명함꽂이 만들기 등 프로그램도 함께 운영해 다양한 시민들이 참여를 이끌었다.

부대행사로는 생태영화 상영 및 ‘도전 에코골든벨’ 이 진행됐다.

‘도전 에코 골든벨’에서 1등을 한 신영호씨는 “이번 행사를 통해 폐기물이 자원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체감했다”며 “쓰레기 배출을 최소화하고 재활용을 생활화해 깨끗한 순천을 만드는데 앞장 서겠다”고 행사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