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실험 직무연수 강사 연찬회
[광양/남도인터넷방송] 광양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웅) 마음뜨락실에서는 2014년 여름에 개최될 과학실험 직무연수에 대비하여 강사들의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 직무연수는 여름방학 중인 8월 4일부터 8일까지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실시하기에 앞서 본격적인 연수에 앞서 준비를 위한 협의회였다.
교육과정의 수시 개정 정책에 따라 쉼없이 변화되고 발전되어 가고 있는 과학의 현장을 학생들의 호기심과 과학의 발전 정도에 발맞추어 이를 교육권에서 자율적으로 흡수하여 학생들의 발달을 함께 꾀할 수 있도록 교사들의 실험실습 역량을 고양하자는 것이 그 취지다.
따라서 그 대상도 경력이 적거나 신규교사 위주이며 연수의 방향 역시 평소 학생들이 소화하기에 어려워하는 실험 활동을 내용으로 구성하자고 중지를 모았다.
한편 교수요목에 대한 연수 방향도 논의되었으며 특히 지역의 과학발전의 정도를 짐작할 수 있는 첨단 산업의 현장도 체험해 보자고 했다. 지역에는 광양제철과 그 연관 산업단지에서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드문 시설 등이 잠재되어 있음에 이를 활용하여 직접 찾아가 봄으로써 지역에 대한 이해와 과학발전의 생생한 현장도 함께 연수 할 수 있도록 하자는 것이다.
정귀남 교육지원과장은 강사님들이 재미있게 수업을 했을 때 그것이 교사들에게 전달될 것이며 그것은 바로 학생들에게 이어져 학습에 흥미와 성취도를 높이게 될 것임을 강조하는 한편 안전을 수시로 강조하여 생활화 될 수 있도록 하여달라고 당부 하였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