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6대 尹相基 신임군수 취임식…7월1일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
[하동/남도인터넷방송] 민선 5·6기 하동군수 이·취임식이 오는 30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과 7월 1일 오전 11시 하동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각각 개최된다.
조유행 군수 이임식 은 민선 5기 임기가 끝나는 30일 오후 2시 군청 대회의실에서 민선 3·4·5대 조유행(曺由幸·68) 군수 이임식을 갖는다.
이 자리에는 부인 노쌍옥 여사를 비롯한 가족·친지와 여상규 국회의원, 군의원, 군단위 기관·단체장, 언론인, 향우, 공무원, 일반 군민 등 500여명이 참석해 조유행 군수의 명예로운 이임을 축하한다.
조유행 군수는 이날 이임식에 앞서 오후 1시 하동공원에 있는 충혼탑을 참배하고 군청 브리핑룸에서 출입 언론인들과 환담한 뒤 이임식장으로 이동한다.
이임식은 먼저 지난 12년간 군정 발전을 위해 애써온 군수 내외분에게 꽃다발을 증정하는 것으로 시작해 국민의례, 업적소개 동영상 상영, 공로패 및 감사패 수여, 합창단 공연, 축사, 송사, 이임사, 민선6기 군수 당선자 내외분의 꽃다발 증정 순으로 진행된다.
조 군수는 이임식을 마친 후 국기게양대 앞에서 가족과 친지, 간부공무원과 함께 각각 기념촬영을 하고, 군청 직원들의 환송을 받으며 정들었던 군청을 떠난다.
1967년 5월 횡천면사무소에서 공직에 첫발을 내디딘 조유행 군수는 경남도 기획관리실과 내무국, 고성군 문화공보실장, 경남도 종합상활실장·지방과장·행정과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쳐 산청부군수, 진해부시장, 하동부군수를 역임했다.
2002년 7월 민선3기 하동군수에 취임한 이후 민선5기까지 내리 3기 12년 동안 하동군수를 역임하는 등 47년간 공직에 몸담으며 군민·도민을 위해 봉사하고, 하동군을 남해안의 중심도시로 도약하는데 기여했다.
조 군수는 이러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 녹조근정훈장, 홍조근정훈장 등 각종 훈·포장을 비롯해 지역혁신 최고위과정 최우수 리더상, 환경실천인 대상, 21세기 지식인경영인상, 2006년 한국을 빛낸 기업인 대상, 제7회 투명사회상, 전국지역신문협회가 주관한 행정기초단체장 대상, 대한민국 최고목민관상, 제1회 세로토닌문화상 등 수많은 상을 수상했다.
윤상기 신임군수 취임식은 이어 7월 1일 오전 11시 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민선 6대 윤상기(尹相基·60) 신임군수 취임식을 거행한다.
이날 취임식에는 부인 하수자 여사를 비롯한 가족·친지와 여상규 국회의원, 군의원, 각급 기관단체장, 언론인, 향우, 공무원, 군민 등 1200여명이 참석해 윤상기 신임군수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한다.
윤상기 신임군수는 이날 오전 충혼탑을 참배한 뒤 김무영 부군수의 영접을 받으며 군청 집무실로 이동해 군청 간부공무원을 접견하고 취임식장인 문화예술회관으로 이동한다.
취임식은 오전 10시 30분 민선6기 군수에 취임을 축하하는 식전공연에 이어 군수 내외분에 대한 꽃다발 증정, 국민의례, 군수 약력소개, 취임선서, 축사, 취임사, 취임메시지 상영, 군민의 노래 제창, 군민 위안공연 순으로 약 70분가량 진행된다.
취임식을 마친 윤상기 신임군수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궂은일을 마다않고 군민을 위해 묵묵히 일하고 있는 관내 환경미화원 40여명을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이들의 노고를 위로 격려한다.
이어 윤상기 신임군수는 집무실에서 사무인수서에 서명한 뒤 군청광장에서 기념식수를 하고, 군의회 개원식에 참석하는 것으로 향후 4년간의 공식 업무에 들어간다.
1954년 11월 하동읍에서 태어난 윤상기 신임군수는 하동초등학교와 하동병설중학교, 진주농림고등전문학교를 졸업하고 부산대 환경대학원 최고경영자과정과 인제대 최고경영자과정을 각각 수료했다.
1975년 남해군 산업과에서 공직에 입문한 윤 신임군수는 경남도 감사담당관실·예산담당관실을 거쳐 김해시 공보감사과장·환경보건국장·지역경제국장, 경남도 교통정책과장·공보관을 역임했다.
이후 2010년 3월 합천부군수와 제19대 하동부군수, 경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을 거쳐 지난해 1월부터 진주부시장을 지냈다.
윤 신임 군수는 공직생활 동안 탁월한 추진력과 업무능력으로 도지사 표창을 비롯해 내무부장관 표창 2회, 정부모범공무원, 국무총리 표창, 대통령 표창, 국가사회발전 근정포장 등 많은 표창과 포장을 받았다. 저서로 <내일을 기다리지 않는다> 등이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