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경제구역청, 세풍산단 보상설명회 열어
광양경제구역청, 세풍산단 보상설명회 열어
  • 박봉묵
  • 승인 2014.07.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지소유자 등 대상으로 보상절차 등 설명

 [광양/남도인터넷방송] 세풍일반산업단지조성사업의 개발사업시행자인 세풍산단개발㈜는 10일 오전 10시에 광양읍사무소 대회의실에서 세풍산단 토지 등 소유자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보상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보상설명회는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의 최대 현안인 세풍산단 개발사업이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여건이 형성됨에 따라 토지 등의 소유자들에게 보상절차를 사전에 알려 이해를 구하고 신뢰를 확보함으로써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해서 마련되었다.

▲ 경제청, 세풍산단편입토지보상설명회

특히, 세풍산단개발㈜는 이날 설명회에서 토지소유자들에게 보상에 관한 추진일정, 보상기준 및 보상내용에 대하여 자세하게 설명하였으며,

앞으로 추진일정으로는 7월 중순에 현장 기본조사, 토지 및 물건조사를 실시한 후 9월 중에 보상계획 공고를 하여 관계인들의 열람, 통지, 이의제기서 접수를 받고 10월부터 11월까지 감정평가 및 보상액을 산정하여 올 연말부터는 보상협의(계약) 및 보상금을 지급하게 된다고 했다.

세풍산단은 그 동안 사업 착수를 위한 행정절차 이행으로 관계기관 협의 등을 거쳐 개발계획 수립을 2012년 10월에 완료하였으며, 세부적으로 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실시계획 수립을 2013년 6월 완료하였다.

이에 따라 사업자금 조달계획인 PF(project financing)가 순탄하게 이루어지고 있으며, 광양만권경제자유구역청에서는 지난 6월 27일에 세풍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설명회를 개최하였고, 오늘 보상 설명회를 계기로 세풍산단조성사업은 한층 더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되며, 내년 상반기에는 착공하게 될 것으로 보인다.

▲ 경제청, 세풍산단편입토지보상설명회

 
▲ 경제청, 세풍산단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