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건강조사 정확하게 지역사회 튼튼하게
강진군, 건강조사 정확하게 지역사회 튼튼하게
  • 남도인터넷방송
  • 승인 2014.08.13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4 지역사회건강조사 실시, 주민 참여 유도

[강진/남도인터넷방송] 강진군(군수 강진원)에서 오는 16일부터 10월 31일까지 2014년도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부가 주관하여 19세 이상 성인을 대상으로 전국의 모든 시․군 보건소에서 매년 실시하는 주민의 건강수준과 건강생활 습관, 의료이용 등에 대한 건강조사이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표본가구로 추출된 군민 900명을 조사원 교육을 받은 전문조사원이 직접 방문하여 건강행태, 예방접종, 질병이환 등 197개 문항(전국공통 177, 전남 20)을 설문과 함께 전산 입력하며, 1인당 조사시간은 20 ~ 30여분이 소요된다.

지역사회건강조사는 건강수준과 건강생활 습관, 질병이환 등 지역사회 지표로서 조사 결과는 군 특성에 맞는 건강정책과 보건사업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활용되고 있어 무엇보다 주민들의 정확하고 적극적인 참여가 요구되고 있다.

최경희 강진군 보건소장은 “지역사회건강조사는 지역사회 건강지표로서 향후 우리지역 형편에 맞게 건강정책과 보건사업 계획을 수립․시행하는 데 중요한 자료로 쓰일 것”이라며 “조사원 방문시 명찰 패용을 먼저 확인하시고 안심한 상태에서 정확한 답변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보건소에서는 지역사회건강조사를 알리는 플래카드를 전 읍․면 시가지에 게첨하고 이장회의와 마을방송 등을 통해 홍보하는데 총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