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산양라이온스클럽,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활동
보성산양라이온스클럽,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활동
  • 안병호
  • 승인 2014.08.27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려운 이웃에게‘사랑의 집수리’재능기부

[보성/남도인터넷방송] 보성군(군수 이용부)에서는 농촌재능나눔 지원사업인  "농촌지역 복지사각지대 희망심기 프로젝트" 집수리 사업과 연계하여 사회봉사단체 회원들이 노블레스 오블리주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봉사활동은 보성산양라이온스클럽과 (사)보성군새마을회가 손을 맞잡고 회원 30여명이 지난 22일부터 2일간에 걸쳐 주거상태가 매우 열악한 보성읍의 장애인 가정에 대해 ‘사랑의 집수리’ 재능기부를 했다.

사랑의 집수리는 입식부엌과 화장실을 설치하고 보일러를 교체했으며, 다음날에는 도배를 하고 창호, 장판, 씽크대 교체 및 지하수 공사도 실시하는 등 지적장애를 가진 형제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살 수 있도록 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3(전남동부)지구 박장실 총재는 격려차 방문하여 “우리 클럽에는 다양한 재능보유자들이 많이 있으며, 우리의 손길이 필요한 소외된 이웃들에게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안금섭 보성산양라이온스클럽 회장은 “보살핌이 필요한 어려운 가정에게 재능 기부를 할 수 있어 매우 흐뭇하고 보람되며, 앞으로도 활발한 봉사활동으로 훈훈한 지역사회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농촌재능나눔 지원사업인  "농촌지역 복지사각지대 희망심기 프로젝트" 를 계기로 기관․사회단체 회원들의 재능기부가 릴레이 되고 있으며, 지역사회 전반에 긍정의 나눔이 실천되어 “군민과 함께 만드는 행복한 보성” 건설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