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남도인터넷방송] 직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회장 이순기)에서는 2014년 8월 29일 11:00와 11:50분에 각2쌍씩 4쌍의 결혼식을 탑웨딩홀에서 개최한다. 언어와 문화의 차이 사회적 편견등으로 어려움이 있을 수 있는 다문화가정에 도움을 주고자 직장새마을운동순천시협의회에서는 순천시의 지원과 에코그라드호텔, 보해양조, 롯데칠성의 후원으로 이번 행사를 개최하게 되었다.
이번 합동결혼식에 참여하는 2쌍은 결혼식을 올리지 못하고 있는 가정이고, 2쌍은 결혼한지 1년 미만의 신혼 가정을 대상으로 결혼식을 진행하게 되었다. 일반적으로 진행하는 합동결혼식과는 달리 참여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하여 개별 신혼부부가 결혼하는 방식 그대로 1쌍씩 별도의 예식홀에서 행사를 진행하 예정이며, 순천시새마을회 양재원(현회장) 이홍제(전직회장)의 주례로 메이크업(신랑/신부), 예복(신랑/신부), 혼구용품, 부케, 결혼사진, 신혼부부 호텔방, 가족식사, 친정선물까지 결혼식에 필요한 모든 내용을 지원하는 형태로 진행 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참여자들의 안정된 결혼생활을 위해 해당 마을부녀회장이 신부의 친정어머니 역할을 해나가고, 매년 가정에 쓰지않고 방치되는 비누, 치약, 타올등을 모아 친정에 보내는 사업을 지속적으로 전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