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평군, 단호박 메뉴개발 전국 요리경연대회 개최
함평군, 단호박 메뉴개발 전국 요리경연대회 개최
  • 서하늘
  • 승인 2014.09.23 14: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22일부터 내달 15일까지 참자가 접수

 [함평/남도인터넷방송] 함평군(군수 안병호)이 ‘2014 대한민국 국향대전’ 축제 기간인 오는 25일 함평여중 체육관에서 ‘2014 함평단호박 메뉴개발 전국 요리경연대회’를 개최한다.

함평군단호박향토사업단이 주관하고 전남도립대학교가 주최하는 이번 요리대회는 함평단호박의 인지도를 높이고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했다.

▲ 함평, 단호박요리경진대회포스터
이번 요리대회에서 선정된 조리법은 실용성 등을 면밀히 검토해 특허출원을 하는 등 함평단호박 전문식당 육성에 활용될 예정이다.

참가신청은 이달 22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며 23일간 전남도립대학교 누리집(www.dorip.ac.kr)에서 양식을 내려 받아 메일(ktfc1@naver.com)로 접수하거나 함평군 친환경농산과(061-320-3918)로 신청하면 된다.

참가 대상은 일반인, 학생 누구나 참가가 가능하며 1인1팀 또는 2인1팀으로 신청하면 된다. 조리법과 재료 배합 등 1차 서류심사를 거쳐, 일반부와 학생부 총 20개 팀이 본선 요리경연에 진출한다.

대상과 최우수상 각 1팀에는 전라남도지사상을, 우수상 2팀에는 함평군수상과 전남도립대학교총장상을 각각 수여하며, 장려상 16팀에는 함평군수상을 시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올해로 2회째 치러지는 함평단호박 요리경연대회는 여러 지역의 요리 전문가들이 참여해 음식을 통해 교류하고, 함평만의 새로운 단호박 메뉴를 개발해 지역특화메뉴로 발전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